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by 재미잼잼 2022. 11. 17.
반응형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름다운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여수는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고 섬과 육지를 오가며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길이 잘 되어있어서 즐길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지금부터 여수 가볼만한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수

여수시

전라남도 남동부에 있는 전라남도의 핵심 산업도시. 삼일동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세계 1위 규모의 석유화학단지이며, 이외에 수산업도 활발하다. 2000년대에는 관광

100.daum.net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동도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꼽히는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된 곳이라고 합니다. 중심가 근처에 있어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며,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생겼으며, 오래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은 곳이라서 오동도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1월~3월까지는 섬 전체에 동백꽃이 만개하여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동백꽃 나무 외에도 여러 종류의 나무들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오동도 등대 주변의 산책로를 따라 걷기도 좋으며, 길을 따라 여러 가지 모양의 바위와 기암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오동도길을 함께 걸은 남녀는 사랑에 빠진다는 아름다운 전설도 있을 만큼 연인에게도 꼭 빼놓을 수 없다는 여수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돌산대교 & 돌산공원

여수 가볼만한곳 두번째 돌산대교와 돌산공원은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돌산대교를 타고 가다 보면 그 유명한 여수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화려하고 아름다운 조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돌산공원은 돌산대교를 건너자마자 왼쪽 언덕에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여수 시가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특히 밤이 되면 돌산대교와 여수항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순신대교 & 이순신 광장

이순신대교는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며 주탑이 있는 곳입니다. 주탑 간의 주경간장 거리는 1,545m나 된다고 하는데 이 숫자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순신 광장은 여수 해전에서 승리한 역사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서 2010년 개장한 광장입니다.
해안가에 자리 잡고 있어 전망도 아주 좋고 주변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벽화들이나 상징물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특히 거북선은 눈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직접 내부를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가볼만한곳 중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2012년에 개장한 국내 2위 규모이고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00여 종의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고 특히 멸종위기 생물들을 마룻보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상 케이블카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로,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4번째로 세워졌다고 합니다. 해상 케이블카는 자산공원에서 돌산공원까지 운행되는데, 주변 바다를 높이서 감상할 수 있고 바닥이 보이는 케이블카도 있어 색다른 짜릿함을 주고 저녁에 케이블카를 타시면 노을이 지는 바다 볼 수 있습니다. 왕복기준으로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입니다. 편도는 대인 12,000원, 소인 8,000원 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낭만포차 거리

낭만포차는 이순신광장에서 하멜등대까지 2Km 구간에 있는 종포 해양공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돌산대교의 야경과 유명한 여수 밤바다를 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은 연인들이 많은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낭만포차 거리는 오후 5시 영업 시작으로 새벽 1시 ~ 5시 사이에 영업을 끝낸다고 합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예술랜드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예술랜드는 탁 트인 바다전망과 익사이팅한 즐길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오션 스카이워크, 카트 체험, 짚 코스터, 국내 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 뮤지엄 등을 보고 즐길 수 있고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예술랜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3D 트릭아트 뮤지엄은 커다란 실내공간을 멋지게 꾸며놓은 곳입니다. AR기술을 접목을 하여 만든 여러 가지 테마의 공간들은 눈을 아름답게 해 주고 야광색들이 형형색색 비추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강하게 준다고 합니다. 바깥의 미디어아트 조각공원은 여러 미디어아트 조각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향일암

향일암은 돌산도 남단 금오산의 가파른 절벽 위에 있는 절입니다. 해를 향한 암자라는 이름처럼 해맞이의 명소 중 하나로 새해맞이 일출 장면을 생중계한 곳 중인 한 곳입니다. 국내 4대 관음성지이고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이라고 합니다.
석문을 지나 돌계단을 오르면 금오산과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조금 가파른 곳이라 힘들 수 있지만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한번에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금오도

여수 가볼만한곳 금오도는 남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섬의 지형이 커다란 자라를 닮아 금오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여수에서 20~30분 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면 도착을 할 수 있고 비렁길 트레킹 5코스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비렁이라는 말은 벼랑의 방언)
비렁길은 다도해상 국립공원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입니다. 아이들이 걷기는에는 조금 무리가 되는 코스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검은 모래 해변은 말 그대로 해변의 모래가 하얀 모래가 아닌 검은색을 띠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검은 모래 해변은 잔잔하고 깨끗한 바다를 볼 수 있고 보기 드문 검은 모래 해변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경통이나 각종 부인병에 효과가 좋다고 하여 모래찜질 하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캠핑하기가 좋아 여름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여수 가 볼만한곳 그 밖의 추천지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고소동에 위치한 1004벽화골목은 다른 벽화마을하고 다른 분위기를 띠고 있고있습니다. 바로 한국만화가 그려져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요즘 허영만의 백반기행으로 방송을 하고 있는 만화 식객의 작가 허영만 선생님의 그림을 확장판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그리고 전망대에 오르면 여수의 멋진 바다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화, 예술, 역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그리고 9개 구간의 코스로 이어져 있으며 1004미터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구만마다 재미있는 그림을 보는것도 재미집니다.

-진남관

역사여행을 위해서 꼭 가봐야할 곳 진남관입니다. 진남관은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사용했던 곳입니다.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또한 아이들 교육에 좋은 현장입니다.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위대함을 알 수 있기때문입니다.

-하멜전시관

방파제를 따라 쭉 걷다보면 빨간등대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빨간등대는 이제 여수 여행 필수 인증샷이 되어버렸습니다. 낭만포차거리가 하멜등대 근처로 이전하여 이제는 여수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또한 정면 방파제를 거닐면 빨간 하멜등대를 볼 수 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 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렸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정보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추합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대관령 양떼목장/삼양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절대 빠질 수 없는 양떼목장입니다. 하얀 양들이 푸른 초지에 한가로이 풀을 뜯는 모습은 마치 투명한 수

seouplink.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