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독 강추

by 재미잼잼 2022. 11. 18.
반응형

단양

뛰어난 자연경관 !! 다양한 관광지!! 레저 스포츠 등이 다 모여있기 곳!! 단양을 추천드립니다. 충북 단양은 지리적으로 북쪽은 강원도 영월군, 동쪽은 경상북도 영주, 남쪽은 경상북도 예천군과 문경시, 서쪽은 충북 제천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단양팔경이라는 명소가 있는데 자연과 너무나 잘 어우러져서 방문한 사람들마다 모두 감탄을 금치 못하는 나정도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자연을 잘 살린 명소들이 단양에 참 많이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온달관광지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가는 거리는 가는 내내 남한강을 안으면서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보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영춘면으로 입장하는 길목에서 방향을 틀어 구인사로 향하다 보면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 올라와있습니다 단양에서 엄청난 크기의 동굴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동굴의 이름은 온달산성 아래에 있다고 하여 온달동굴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석회암지대에 형성된 천연동굴로 4억 5천만년전에 생선된 것으로 추정되는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곳입니다. 이 동굴의 총 길이는 800m로서 입구에서 동쪽으로 길게 나 있는 주굴과 이 곳에서 갈라져 나간 다섯 갈래의 굴들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동굴 내부에는 여섯 군대의 광장이 있고, 군데군데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발달되어 있어 신비로운 모습을 자아냅니다. 총 관람시간은 약 30분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도담삼봉
높은 산에서만 봉우리를 볼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단양팔경에 들어오는 도담삼봉은 평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멋진 봉우리입니다. 남한강이 유유히 흐르는 맑고 푸른 물 한가운데에 세 개의 봉우리가 우뚝 솟은 단양 도담삼봉입니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 퇴계 이황 선생의 시심을 흔들어 놓은 명승지라고 했을 만큼 멋진 풍경을 자아내는 여행지입니다. 강 위에 떠있는 삼봉 우리 도담삼봉은 경치 하나는 정말 아름다운 여행 장소입니다. 단양 팔경 중 제1경으로 수려한 자연풍경을 뽐내는 곳입니다. 단양의 수려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도담삼봉은 남한강의 수면을 뚫고 솟은 세 봉우리가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2008년에 명승 제44호로 지정되었거든요. 참고로, 조선의 개국공신이 정도전이 이곳에서 은거합니다. 자신의 호를 이 도담삼봉에서 본떠 삼봉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남한강 한가운데 솟아있는 세 개의 봉우리를 보며 물 멍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구인사
소백산 산자락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구인사입니다. 구인사가 유명한 이유는 또 한가지 있습니다. 사이사에서 가장 큰 사찰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가을 단풍이 들 때 구인사의 풍경은 정말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경이롭습니다. 주차장에서부터 구인사 입구까지 약 20분정도 소요되는데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인사 전체를 둘러보는데에는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의 멋은 소백산이 만들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예술이지만 산을 가로질러 날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 만큼 짜릿한 것은 없습니다. 만천하 짚와이어는 길이 980m의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는 스포츠입니다. 같이 이용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충주호유람선
단양의 남한강과 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바로 충주호유람선입니다. 충주호관광선은 한반도 중원을 흐르는 남한강에 1986년 다목적 댐 건설로 형성된 충주호와 제천, 단양까지 펼쳐진 수려한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뱃길을 열어 관광할 수 있는 곳입니다.196명 승선 가능한 대형선을 보유한 선사에요. 단양 대명리조트 가까운 거리에서 출발하여 단양대교에서 회항하는 코스이에요. 바다 위를 항공모함이 운항할 때 웬만한 파도는 경험할 수 없듯이 대형 관광선이 호수의 물길을 가르며 구름에 달 가듯 운항하는 모습은 하나의 장관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단양팔경 석문
자연이 만든 석문을 통해 단양의 풍경을 바라보는 모습이 예술이기에 유명해진 장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도담상봉에서 상류 방향으로 2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지개 형태의 돌기둥이 주변 경치와 어울어지면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자연의 장소입니다. 석문 역시 단양 8경 중 한 가지로, 명승 제45호로 지정되었으며, 도담삼봉에서 상류 쪽으로 약 200m 높아지면, 좌측에 남한강변에 위치한 무지개 모양의 돌기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돌기둥이 석문(돌로 된 문)입니다.

석문의 왼쪽 아래에는 작은 동굴의 경우 이 동굴은 하늘나라에서 물을 길어 내려왔다가 비녀를 잃어버린 마고할미가 살고 있다는 전설이 내려옵니다.상류 쪽으로 좀 더 올라가면 자라를 조각해 놓은 듯한 자라바위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사인암
단양이 유명한 이유는 자연풍경을 그대로 담은 비경 덕분입니다. 사인암은 날이 적당한 어느날에 가더라도 매우 좋은 하루를 만들어주는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충북 단양군 단양 8경 중 하나이자 국가명승 제47호입니다. 따라서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드립니다. 그 풍경이 아름다워 조선 후기의 천재 화가 김홍도가 그린 산수화에도 등장하는데 김홍도는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현지에서 열흘 남짓 머무르고 1년여 동안 마음에 담아둔 끝에 완성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한 신비스러운 절경과 함께 암벽 자체가 명당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인암 밑으로는 맑디맑은 남조천이 시원하게 흐르고 있어 충청도 단양 여름 물놀이 장소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단양 삼봉로 코스모스길
굉장히 넓은 지역에 8월부터 코스모스가 줄을지어 피는 장소입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부터 쭉 산책로가 이어지는데 산과 강, 코스모스가 한데 어울어져 엄청난 단양의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 뿐 아니라 가을에는 붉게 물드는 산자락을 보면서 산책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고수동굴
동굴은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하는 멋진 여행지가 되어 줍니다. 단양의 고수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등록되어 있을만큼 신비로움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관람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동굴의 웅장함을 그대로 느끼고 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고수동굴은 대부분이 석회석 지질로 이루어진 단양의 지하 깊숙한 곳에는 인간의 손이 미처 닿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십 개씩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된 고수동굴은 길이 1,700m에 이르는 자연동굴로 동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손꼽힙니다. 둥그렇게 입을 벌리고 있는 동굴의 깊은 속내를 들여다보니 산속에서부터 잔잔히 스며드는 빗물과 공기가 맞닿아 이루어진 예사롭지 않은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고수동굴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수양개빛터널
수영개빛터널은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일제강점기에 건설된 수양개 터널은 적성면 애곡리 산 24-2에 길이 200m, 폭 5m의 지하시설물로 일제 강점기 때 조성된 이후 수십년 동안 방치되었던 터널입니다. 이 터널을 최신영상, 음향시설, LED 미디어 파사드 등을 접목시킨 복합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곳입니다.

단양 또 다른 명소

* 단양 구경시장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 입니다. 어느 지역이든 여행을 갔을 때 그 지역만의 특색이나 특산물 등을 보고 싶다면 시장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단양도 역시 전통 시장인 구경 시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운영하기는 하지만 1일이나 6일인 장날을 잘 맞춰서 가면 조금 더 다양한 구경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단양은 흑마늘로 만든 닭강정이 유명하므로 구경 시장에 갔을 때 이것도 사먹어보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수양개빛터널

수양개빛터널은 단양 수양개 터널이 새롭게 단장된 것입니다. 터널 내부는 빛이 차단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4D 어트랙션 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 송이 LED 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팔경을 재현한 아쿠아리움이라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높이가 8m나 되는 대형 수조가 있으며 국내외의 여러가지 어류들이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신나는 놀이공간이나 다름없으며 선선한 실내이라서 사시사철 인기 많은 곳 중 한가지라고 합니다. 인기 중 한가지인 물고기 식사시간 및 여름철 성수기 연장 운영 등등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상으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추합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대관령 양떼목장/삼양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절대 빠질 수 없는 양떼목장입니다. 하얀 양들이 푸른 초지에 한가로이 풀을 뜯는 모습은 마치 투명한 수

seouplink.com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름다운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여수는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고 섬과 육지를 오가며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해안선

seouplink.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