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추합니다

by 재미잼잼 2022. 11. 19.
반응형



경주

경주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신라 1000년의 수도로 경주시 전체가 문화유적지입니다. 경주는 어린이들과 문호 유적 관광도 재미있고 보문호수 주변의 봄에는 벚꽃들과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경주는 관광지가 많고 맛집들이 곳곳에 있으며 사계절마다 매력이 달라 계절 상관없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첨성대
경주 여행 추천으로 꼭 가봐야할 첨성대는 경주 인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국시대 신라 시기의 천문 관측소입니다. 국보 제31호 높이 약 9.5m로 지어져 있으며 현재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첨성대 주변으로는 계절에 맞는 여러가지 꽃을 볼수있고 가을 한가운데에는 핑크 뮬리가 매우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포토존이 되고 있습니다.
첨성대를 만든 돌은 365개 안팎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는 일년의 날수를 또 27단의 돌단은 27대 선덕여왕을 각각 상징한다고 하며 꼭대기에 정자석까지 합쳐 29단과 30단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는 음력 한달의 날수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 보문 관광단지
경주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약 1,033ha걸쳐 조성되어 있으며 경주의 관광 휴양단지로 특급호텔, 콘도미니엄, 놀이공원등이 있으며 특히나 특급호텔 주변의 봄은 벚꽃으로 유명하고, 가을 단풍은 특히나 힐튼호텔 주변은 끝내 줘요. 보문관광단지의 또 다른 백미입니다. 보문호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경주 맷돌순두부집들은 유명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3. 국립 경주박물관
신라천년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입니다. 대부분 건물 안에 전시되어 있으기 때문에 일기가 좋지 않은 날이나 여름에 관람하기에 좋습니다. 야외에 성덕대왕 신종 등이 있으며, 신라의 진기한 유물들과 각가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4. 대릉원과 천마총
대릉원은 첨성대와도 가깝고 약126,500m2의 넓이에 23기의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공원이며 천마총이 있었어 옛날 왕들의 무덤 안을 관람하면서 신라시대 화려한 유물을 구경하는 볼거리도 있으며 황남대총, 미추왕릉도 있습니다. 황리단길을 걸어서 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동궁과월지를 갈 수가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5. 교촌마을

교촌마을에는 전국 3대 김밥으로 알려져 있는 교리 김밥집이 있습니다. 경주 여행은 도보로 걷는 시간이 많므로 중간중간 맛있는 요깃거리를 알아 놓고 여행을 하시면 좋습니다. 마을 근처에 있는 월정교 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므로 그쪽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점들로 많이 이루어진 교촌마을은 너무 이른 시간에는 문을 열지 않는 상점들이 있으므로 점심시간 정도에 늦은 아점이나 점심식사를 계획해 보시면 좋을 곳입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나서 산책하듯 향교 방문도 하시고 이런저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6. 불국사
불국사는 경주를 대표하는 사찰로 한 바퀴 전체 관람하는데 넉넉잡고 2~3시간 정도 걸립니다. 넓므로 시간을 조금 넉넉히 배분하는 게 좋습니다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10월부터 11월 정도까지는 울긋불긋 단풍 보는 재미도 좋습니다.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석가탑과 다보탑이 매우 가장 유명한 볼거리인데 조금 더 화려한 다보탑이 10원짜리에 있는 탑으로 무난하고 수수한 석가탑과 대조되죠. 이름에 걸맞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1995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석가탑, 다보탑, 금동아미타여래좌상 등의 국보가 있는 곳으로 대웅전과 극락전이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7. 경주남산
경주 남산은 신라시대의 불교문화 유산이 온산이 널려 있습니다. 동쪽의 입구인 남산동으로 가면 차량을 타고 유산을 볼 수도 있고 서쪽으로 내려가면 계곡에 목이 잘려나간 불상과 목만 있는 불상 등을 많이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8. 석굴암
국보제24호인 석굴암은 신라인의 믿음과 슬기로 만들어진 찬란한 문화의 금자탑입니다. 그것은 비단 미학적인 차원에서뿐 아니라, 그러한 걸작을 일국하게 된 신라인의 민족혼이 내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석굴암의 부처님의 이마의 보석이 찬란하게 동해에 비치는 신비롭고 석실의 구조는 현대 과학으로도 풀지못하는 신비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토함산의 일출도 명품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9. 양동마을
경주 양동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마을이 되었습니다. 양동 민속 말은 조선시대 전통문화와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집성촌으로 월성 손 씨와 여강 이 씨의 해 형 되었습니다. 200년 이상된 고가 54호가 보존되어 있고 마을에는 현재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전시관이 있는데 전시관을 보아도 좋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0.동궁과 월지

동궁과 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예요.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이곳을 안압지라고 불렀었는데, 최근에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연회를 베풀었던 곳이라 그런지 풍경이 참 예쁩니다. 낮에가도 멋있긴 한데, 밤에 야경이 정말 멋있는 곳입니다. 낮보다 밤에 더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조명이 켜지니 연못에 비친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운치가 있습니다. 공휴일같은 때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예쁜 사진을 담기가 어려울 정도예요. 평일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그 밖의 경주 가볼만 곳

- 황리단길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의 골목길로 황남동과 이태원의 경리단길이 합쳐진 단어로 황남동의 경리단길이라 하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태원이라 하는 곳의 지역 특성인 맛집, 예쁜 카페 그리고 전통한옥 스타일이 함께 어우러져 옛 정취 또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경주여행의 식사와 휴식시간을 책임지고 있는 곳입니다.
여행이라고 하게되면 보는 것 즐기는 것 외에 먹는 것도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한가지인데 황리단길에 오시면 평상시 먹어보지 못하고 보지 못한 황리단길만의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맷돌순두부

맷돌순두부는 보문단지에 있는 순두부 맛집으로 소개해드려요. 순두부 거리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보문단지 여행을 즐기시다 든든한 한 끼 식사로 한 끼 맛집 방문으로 충분한 곳입니다. 주변에 순두부 집이 많이 있는데 이 집만 줄 서서 먹는 이유는 있기 마려입니다. 주차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쾌적한 대기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꽁치 단무지 비지 등 기본적인 밑반찬이 잘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알고 먹었던 부드러운 순두부가 아닌 진짜 순두부가 전복, 새우, 조개 등 해물과 함께 어우러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는 우리나라 역사가 깃든 도시로 문화유산이 가장 많은 도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평생 살면서 한번은 꼭 가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적지 외에도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추합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대관령 양떼목장/삼양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절대 빠질 수 없는 양떼목장입니다. 하얀 양들이 푸른 초지에 한가로이 풀을 뜯는 모습은 마치 투명한 수

seouplink.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독 강추

단양 뛰어난 자연경관 !! 다양한 관광지!! 레저 스포츠 등이 다 모여있기 곳!! 단양을 추천드립니다. 충북 단양은 지리적으로 북쪽은 강원도 영월군, 동쪽은 경상북도 영주, 남쪽은 경상북도 예천

seouplink.com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름다운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여수는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고 섬과 육지를 오가며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해안선

seouplink.com

반응형

댓글0